• 홈
  • 센터주요사업
  • 청소년활동 정책수행 인프라 관리
  • 센터 성과관리

청소년활동 정책수행 인프라 관리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청소년 정책개발 및 현장지원 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직원역량과 조직역량을 개발하여 정책기관으로서 전문성 확보

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현장 청소년시설 및 단체, 유관기관 등 청소년활동 관련 기관과의 현장 네트워크 구축

국민의 청소년활동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여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에 대한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

센터 성과관리
사업목적
  • 자체평가를 통해 센터의 운영 및 성과에 대한 진단과 평가를 실시하여 지속적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
사업내용
구분 사업내용
고객만족도 조사
  •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으며, 요구반영과 센터의 프로그램 및 업무지원이 도움이 되었는지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 실시를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함
  • - 대상: 도내 지도자 및 청소년
  • - 기간: 10월~11월 중
연간사업관리
  • 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잘 수행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 사업운영을 위해 계획 - 실행 - 성과 (평가) - 환류 체계에 맞춰 관리 운영
  • 지역의 요구 및 환경분석, 자체평가 및 외부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운영전략 수립, 연간 사업계획 수립, 개선과제 도출 및 환류, 성과관리를 운영하고 있음
자체평가
  • 연간사업운영과 기관운영에 대한 자체적인 평가체계를 마련하여 지역의 요구와 환경분석, 이전의 평가를 바탕으로 자체평가계획 수립하고, 계획평가, 과정평가, 성과평가 실시하고, 자체평가 후 개선과제 관리 이행 점검으로 성과관리를 운영
연간사업운영
구 분 단위사업
고객만족도조사 연간사업관리 자체평가
1월 주요운영전략 수립 평가계획 수립
2월  
3월   연간사업계획 수립관리
개선과제 도출관리
성과목표 산출 및 관리
연간계획 평가
4월    
5월    
6월    
7월   과정평가
8월    
9월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목록화  
10월 만족도조사 안내 및 실시  
11월  
12월 성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