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센터주요사업
  • 센터소식

센터소식

청소년기자단 업무협약(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새전북신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5-15 17:04:17 조회수 : 1115

지난 2월부터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과 정책에 대한 청소년의 생생한 생각과 이야기를 조금 더 크게, 조금 더 널리 알리기 위해서 전라북도청소년비상기자단과 새전북신문, 청소년자치연구소를 연계하고 블로그 뿐 아니라 실제 신문에도 기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록 현재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서 기자단원 위촉식, 워크숍, 그리고 취재활동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지만 곧 시작할 활동을 위해 !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새전북신문이 만나 업무 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업.무. 협.약.이라는 말이 딱딱해보이시나요?

 

대표님과 센터장님을 비롯,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청소년이 실제 신문에 기고를 하는 이유와, 가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청소년 정책, 사회 문제에 관한 기사도 물론 훌륭하지만 청소년의 눈으로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 지역에서 일어나는 일을 생생하게 보고,

친구들의 생각과 이야기를 생생하게 듣고, 이러한 내용들을 이해관계에 정제되지 않은 순수한 글로 써낸다면

다소 가볍게 보이더라도 오히려 어른들이 써낼 수 없는 귀한 기사와 정보가 된다는 겁니다.

 

 

더불어 새전북신문 청사에 위치한 명주골작은도서관과 대안학교인 명주골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실무자 선생님의 이야기도 듣고,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더 생각해 보고, 구석구석 구경도 했습니다.

작은도서관 중 언론에 관한 책이 가장 많은 곳이라고 자부하셨어요! 기자단원들과 꼭 방문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OUT..!)

 

 

청소년이 고민하며 소통하는 과정들이 기사로 표출되면서 더욱 주체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는 좋은 자양분을 얻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전라북도청소년비상기자단을 비롯한 모든 청소년기자단 여러분, 화이팅!